[베스트 수술후기] 비중격만곡증, 만성비염 수술후기입니다. (2012.01.25) > 수술후기

본문 바로가기

최고의 실력과 최신 장비로 최상의 검진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편한 숨! 예쁜 코! 맥이비인후과

  1. 홈으로
  2. 커뮤니티
  3. 수술후기
mac otolaryngology

수술후기

[베스트 수술후기] 비중격만곡증, 만성비염 수술후기입니다. (2012.01.25)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재혁 작성일12-01-25 15:48 조회2,258회 댓글0건

본문

감기를 달고산지 언 10년이 다됬던것 같다.

 

중학교때부터 엿나 감기가 걸리면 노란콧물이 나왔엇고 좀 낳아서 맑은 콧물이 나고

 

거기서 다시 감기가 걸리고 이렇게 매일매일 살고 있엇다.

 

맨날 수업시간에도 콧물이 흘러서 항상 수업에 집중도 못하고 다른생각만 하고 지냈엇다.

 

그땐 왜 그런 증상들이 나타낫는지 생각해보려 하지 않은 내 자신도 이상햇다.

 

그렇게 7-8년이 흐르고 어느날 이비인후과를 갓엇는데(동네이비인후과) 그 의사 선생님께서 갑자기 코뼈가 좀 휘셧네요 이런 말을 햇엇다.

 

그때까지도 내 증상이 먼지 몰랏고 비염에 좋다던 한의원도 다녔엇다.

 

하지만 그 순간만 좋을뿐 지나고 나면 다시 콧물이 나고 막히고 재채기에 아침마다 재채기 한번하면 집 나갈때까지 콧물이 흘렀엇다.

 

그러다 대학교를 들어가고 군대를 다녀오고 동기가 '맥 이비인후과'를 추천해주었다.

 

같이 코수술을 하자고 날 꼬신거였다. 내코도 좀 휘엇다면서 ㅋㅋ 그때 비중격 만곡증이란것을 알게 되엇다.

 

대한민국 70퍼 이상이 다 코뼈가 다 휘엇다고 한다.

 

하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을 정도면 굳이 수술하지 않아도 되는 그런 병이라고 한다.

 

난 일단 동기와 방학이 되면 수술을 받아야겟다 라는 결심을 하고 일단 검사부터 받아보잔 생각으로 맥 이비인후과를 찾게 되엇다.

 

역시 시내라서 그런가 의사선생님이 경험이 많아서 그런지 사람이 엄청 많았다.

 

일단 ct촬영을 하고 사진을 보고 수술을 어떻게 할지 결정하였다.

 

내동기와 반대로 내코는 매우 심하게 휘어있엇다.

 

의사선생님 말로는 휜뼈만 바로 잡아도 알레르기 비염을 50퍼 이상은 고쳐질것이라고 하였다.

 

드디어 당일 수술 솔직히 포경수술 말고는 아직 수술을 해보지 않앗던터라 긴장이 되엇다.

 

마취솜으로 코주변을 마취시킨후 2차로 코에 직접 마취를 하엿다.

 

코 수술은 그다지 아픈느낌도 없고 망치로 뚜두리는 소리도 들리는데 그냥 남일? 인거 같으 그런기분이엇다.

 

하지만 처음에 한 마취약이 목까지 마취가 조금 되서 그런지 입으로 숨쉬기가 답답하엿다.

 

그래서 그런지 더 긴장을 해서 하트가 정말 선생님이 이런환자 첨봣다고 할정도로 많이 올라갓엇다.

 

ㅋㅋ 그땐 너무 당황해서 그런지 삐삐소리가 들리니까 더 긴장되엇다. 선생님한테는 죄송햇다.

 

남자가 되가지고 이런걸로 긴장하고 아무튼 수술이 끝나고 입원실로 갓다.

 

코에 솜을 틀어막고 피가 멎는것을 봐가면서 퇴원 시킨다고 하셧다.

 

그러고 2틀은 정말 답답해 미칠것 같앗다. 입으로 숨셔서 그런지 입이 게속 말라서 30분 마다 일어나서 물 마시고 자고 물마시고 자고 내가 잠을 잔건지도 모를정도로 잠을못잣다.

 

그렇게 3일이 지난후 수술을 안한 다른 콧구멍의 솜을 빼는 날이엇다.

 

하지만 먼가 빼도역시 숨이 안셔졋다 먼가 수술이 잘못된건가 생각햇는데 일주일뒤 반대쪽 솜을 빼면서 아 다른쪽콧구멍 안에 더큰 스펀지? 같은것이 있다는걸 알앗다 코안에 있는 스펀지 들이빠져나갈때 다른사람들이 말하던 뇌까지 빨려나갈거 같다는 그런기분 나도 이해가 되는것 같앗다.

 

아프진 않았지만 먼가 꽉막힌게 뚤린다는 그런기분? 아 사람코안이 참 넓구나 생각햇다.

 

빠진 스펀지 양만해도 거짓말 안보태고 엄지손가락 부피 정도되는 스펀지를 뺀거 같다.

 

그러고 나니 세상이 달라보엿다 내가 병원 공기 반틈은 내콧구멍으로 들어오는 이상쾌함 ㅋㅋ 눈물이 나는듯 햇다.

 

다른 사람들은 머 수술하면 계속 코피나고 죽겟다 카고 2주지나도 죽겟다그러는데 난 일주일도 안되서 먼가 다른콧구멍이 된거 같앗다.

 

역시 대구에서 젤 좋은 이비인후과 인거 같다.

 

지금은 회복기간이지만 한두달뒤면 점막도 회복된다고 하니 그때까지 조심해야겟다 그리고 바뀐건 아침에 일어나면 재채기를 안한단 것이다.

 

정말 엄마가 신기하다고 하엿다. 정말 주변사람이 나와같은 고통을 겪고 잇다면 맥 이비인후과를 꼭 소개하고 싶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